닫기

FAQ

  • Q경매 작품을 위탁하고 싶습니다.
  • A홈페이지 1:1 위탁문의를 이용하시거나

    이메일 : a-auction@hanmail.net
    카카오톡 : 010-9387-7007
    1. 성함 2. 연락처 3. 작품제목 4. 사이즈 5. 소장경위 6. 작품사진 - 전체컷, 싸인 등의 부분컷(중요부분) 을 보내주시면,
    작품별 담당자에게 전달되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탁안내 페이지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탁안내 바로가기
  • Q오프라인 경매에 응찰하고 싶습니다.
  • A경매 응찰 방법은 전화응찰과 서면응찰, 현장에서 직접 응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응찰 신청서는 프리뷰기간동안 전시장, 홈페이지, 작성 후 팩스 전송 등 응찰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응찰 권한이 주어지며, 또한 정회원 가입이 완료되면, 홈페이지에서도 바로 전화응찰 또는 서면응찰을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2. 응찰 마감은 경매 전일 오후1시까지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현장 응찰을 희망하는 회원께서는 좌석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경매 가이드 바로가기
  • Q온라인 경매에 응찰하고 싶습니다.
  • A온라인 경매 응찰은 즉시응찰과 자동응찰 방법이 있습니다.
    1. 즉시응찰
    화면에 나타나는 응찰금액을 호가 단위에 맞춰 1회 응찰하는 방식 입니다.
    2. 자동응찰
    호가 단위에 맞춰 응찰 상한가를 설정하고 응찰하면
    경합에 맞추어 상한가까지 자동으로 응찰되는 방식 입니다.
    (단, 경합자가 없을 경우 설정한 최고액 까지 도달하지 않습니다.)
    온라인 경매 가이드 바로가기
  • Q준회원과 정회원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A준회원과 정회원은 오프라인경매 응찰 가능과 불가능 차이가 있습니다.

    1. 준회원(연회비없음) - 홈페이지 준회원 가입.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온라인경매 이용가능
    2. 정회원(연회비있음) - 연회비 5만원.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에이옥션 전체 경매 응찰 자격 부여, 경매도록 등 발송 서비스 혜택(회원기간 1년 동안), 온라인경매 이용가능
    * 도록은 정회원의 경매 응찰을 위한 참고 자료이며, 정회원 분들께 경매 전에 배포해 드립니다.
    * 정회원 가입을 원하시는 경우, 회원가입 시, 정회원 신청을 하시거나, 기존 가입하신 분들(준회원의 경우)은 연회비 납입 후 당사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Q지난 경매 도록을 구매하고 싶습니다
  • A도록은 정회원의 경매 응찰을 위한 참고 자료이며, 정회원 분들께 경매 전에 배포하고 있습니다.
    정회원은 가입기간은 1년, 연회비는 5만원입니다.
  • Q비밀번호 변경하고 싶습니다.
  • A로그인(LOGIN)후 마이페이지(My Page)의 회원정보 수정에서
    변경하실 비밀번호를 변경과 확인까지 동일한 비밀번호를 2번 입력한 뒤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비밀번호가 수정됩니다.
    로그아웃 한 뒤, 다시 로그인 할때 수정된 비밀번호로 적용됩니다.
  • Q경매를 참관하고 싶습니다.
  • A경매와 전시의 관람은 무료 입니다.
    오프라인 경매 응찰은 정회원만 가능하며, 응찰을 원하실 경우,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매 응찰 시 당일 좌석 예약을 원하는 경우 경매 전날까지 대표전화를 통해 예약 신청하시면 됩니다.
  • Q양도소득세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A개인이 작고작가의 서화(書畵), 골동품을 양도할 때, 양도가액이 6천만원 이상인 경우 양도소득세가 부과됩니다.
    양도가액이 6천만원 이상이더라도 양도일 현재 생존해 있는 국내 원작자의 작품 양도로 발생하는 소득, 문화재 보호법에 따라 국가 지정문화재로 지정된 서화(書畵),
    골동품의 양도로 발생하는 소득, 박물관 또는 미술관에 양도함으로써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서는 양도소득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 Q카드결제가 가능한가요
  • A수수료에 한해서 카드결제가 가능하며, 당사(본사)로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낙찰원금은 현금결제(송금)를 해주셔야 합니다.
  • Q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 A수수료분과 과세만 발행이 가능합니다.
    발행을 원하는 고객께서는 낙찰 및 입금 후 당사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 식별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등 별도로 연락주셔야 합니다)
  • Q고미술품(문화재)의 수출.입에 대해 궁금합니다.
  • A경매물품은 대한민국의 수출 관련 법령 및 관련국의 수입 관련 법령에 의한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매물품의 해외반출,반입에 필요한 허가를 취득해야 할 책임은 낙찰자에게 있습니다.
    특히, 한국의 문화재 및 유물 등으로 추정되는 경매물품의 응찰 시에는 한국의 문화재보호법에 따라 문화재 및 유물 등은
    국외로 수출 또는 반출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응찰자는 이 점을 충분히 숙지하고 응찰 및 낙찰에 임해야 합니다.
  • Q문의를 하고 싶습니다.
  • A문의 하실 내용이 있으신 경우 아래와같이 3가지 방법중 한가지를 선택해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의 1:1 문의 - 로그인 후 1:1 문의를 이용하시면,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2. 전화문의 - 대표전화 02-725-8855, 010-9387-7007 로 문의 주시면, 문의 사항에 따른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3. 이메일로 문의 - a-auction@hanmail.net
  • Q온라인 경매시 본인인증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A온라인 경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본인(간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경매당 최초 1회)
    인증받기를 클릭 후 휴대폰으로 전송되는 6자리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인증 받을 휴대폰 번호는 회원정보에 입력된 내용을 기반으로 하며,
    번호를 변경하시려면 마이페이지-회원정보변경 에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Q휴대폰 인증번호 받지 못한 경우?
  • A1. 안드로이드 폰에 해당
    2. 메세지 리스트의 설정으로 이동
    3. 메세지 차단
    4. 차단메세지
    5. 차단된 번호 리스트가 뜸
    6. 해당되는 번호 누르고 복원을 클릭
  • Q전시 및 경매 안내 문자와이메일을 수신하고 싶습니다.
  • A홈페이지 회원가입시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기입하신 뒤 휴대폰 SMS 문자수신에 "예, 수신하겠습니다"를 체크합니다.
    이메일 또한 받으실 이메일 주소를 적고, 정보메일 수신에 "예, 수신하겠습니다"를 체크한 뒤 저장하면 됩니다.
    마이페이지(My Page)의 회원정보 수정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체크 후 저장하시면 전시와 경매 안내 문자를 받으시거나 이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아니오, 수신하지 않겠습니다"를 체크하시면 발송되지 않습니다.
  • Q낙찰 작품의 배송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A낙찰작품 출고 및 운송에 대한 모든 사항은 낙찰자가 직접 수령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경매가 종료된 해당 주에는 작품 출고가 불가능 하며, 작품 출고시 최소 하루전 연락을 주셔야 출고가능 합니다. (사전 예약 없이 방문시 작품 출고가 불가능 합니다.)
    낙찰자 직접 수령이 어려운 경우, 낙찰자의 책임과 비용부담 하에 미술품 운송 특송업체를 주선해 드리며 작품 및 액자 크기에 따라 승용차 운송이 불가할 수 있으니, 당사로 방문 전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각 작품의 상태에 따라 배송방법이 개별 표기된 작품도 있으니, 작품의 상세설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Q프리뷰를 관람하고 싶습니다.
  • A전시 프리뷰는 경매 중 사전 고지된 기간 동안만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 하루 전 예약을 해주셔야 합니다.